조회 수 53 추천 수 0 댓글 15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목 없음.png


이 화면에 보이는 각 메뉴들이 어떤 기능들인지 좀 알고 싶은데요

어디서 알 수 있을까요??


특히 맨 위에 

simple instrument track


맨아래쪽

enable midi output


몬지 궁금하네요


  • ?
    꿈꾸던기억들 2019.11.07 19:24
    질문 게시판 도배 좀 그만 해 주세요. 매우 짜증나고 화납니다. 짧은 시일내 지나치게 많은 질문글을 올리십니다. 몇몇 질문글들 알아서 자진 삭제 해주십시오. 바쁜데 로그인 하게 만드시네요. 며칠내내 정말 짜증 납니다. 최소한의 에티켓 좀 지켜주세요.
  • ?
    enksix 2019.11.07 19:49

    안녕하세요 꿈꾸던 기억들님

    제가 큐베이스만 10년쓰다가 케이크워크로 이번에 바꿔서 답답해서 질문을 많이 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감사 답변 꼭 달고 있습니다.

    강의 보면서 공부를 하고 있는데 강의로 해결이 안되고
    제가 좀 궁금한거를 빨리 해결해야 되는 상황이여서 많이 질문 올린 것이니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그런데 제 질문이 정말로 그렇게 짜증이 날 정도인지는 모르겠네요. 제 질문이 회원님께 그렇게 불편을 많이 드리고 있나요?
    제가 일부러 그런것은 아니지 않습니까?

    질문게시판에 순전히 궁금하고 필요한 "질문"들을 올렸는데 에티켓이 없는 행동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질문게시판에 질문을 올린것이 그렇게 잘못된 행동인가요? 공부하는 것이 잘못된 것인가요?


    궁금한것을 질문하는 것이 그렇게 문제가 되나요?


    꿈꾸던 기억들님 이 질문을 많이 올리신다 해도 저는 불편하지 않을 듯 합니다. 


    저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은 아니기때문입니다.


  • ?
    꿈꾸던기억들 2019.11.07 19:57
    지나친 도배는 넷상에서의 에티켓이 아니란 말입니다. 본인 글들 돌아보세요, 한페이지를 거의 독식하다시피 하잖습니까.
    에티켓 없는 행동을 하시고는 되려 저에게 물으시는게 참 어이 없네요.

    님이 많이 질문글을 올리시는걸, 질문 게시판을 도배하는걸 왜 우리가 이해해줘야 합니까?
    누구들은 뭐 질문 할게 없어서 안 올리나요?
    저만 해도 질문하고 싶은게 수십가지 있지만 혼자서 해결해보고 그래도 안되면 질문 해야지 하는 마인드로
    여기 사이트 이용하고 있습니다.
    왜? 다른 회원님들을 위해서 입니다.

    질문도 공부도 전혀 문제될것이 없지만 문제는 님의 이기적인 행동이다 이 말입니다.
    본인의 짧은 시일내 게시판을 도배하듯이 올리는 많은 질문 글들 보면 뭐 느끼시는거 없으십니까?
  • ?
    꿈꾸던기억들 2019.11.07 20:04
    일부러 그런것은 아니다? 내 사정이 이러하니 여러분들이 이해해달라? 나는 불편하지 않을테니 문제가 아니다?

    큐베이스만 10년 쓰신 분이 어째 넷상에서 이렇게 행동 하십니까?
    그 정도 내공이면 굳이 이렇게 까지 질문글들을 도배하실 필요가 있는지요?

    큐베이스 10년 쓰실동안 기본적인 넷상 에티켓은 모르고 계셨습니까?

    제가 이렇게 까지 말씀을 드렸는데도 본인이 뭘 잘못했는지 모르신다면 그건 참 답이 없는거겠죠.
  • ?
    enksix 2019.11.07 20:25
    일부러 도배하려고 도배한것은 아닙니다. 큐베이스와 단축키부터 너무다르고 화면부터 너무달라서 혼자해보다가 유튜브에서 레몬보이싱 강의찾아서 보다가 온겁니다 . 질문으로 해결될수 있다면 빠르게 해결하는것이 좋을거라 생각했습니다. 위에서 얘기했듯이요.

    큐베이스10년 내공하고 비슷한정도로 케이크워크를 맞춰서 빨리 사용하기를 원하고요 . 아예 모르니까요 그래서 질문을 올린것이고요.

    궁금해죽겠는데 물어볼곳이 여기뿐인걸 어찌합니까? 유트부에 올려도 답이 안달립니다.

    님도 궁금한게 있으면 질문을 올리십시오. 왜 끙끙앓고 계십니까?스트레스 안쌓이세요? 답답하지 않으신가요? 서로 공유하연 좋은거 아닌가요?

    그리고 오해가 있으신것 같은데 제가 남들 괴롭히려고 이게시판 다 내거다 이런마음으로 도배를 한것 아니라 질문량이 많아 부득이 하게 도배가 된것입니다. 저는 큐오넷이나 미디매니아 레츠fl에도 질문을 올리는 사람이고요. 단지 케키는 이곳이 전문싸이트다 보니 질문을 많이하게 된것입니다. 궁금한건 빨리해결 하는것이 좋으니까요 . 질문도하고 혼자고 하고 다 하고있어요
  • ?
    꿈꾸던기억들 2019.11.07 20:35

    와아 잘못을 해놓으시고는 변명에 이기적인 행동에 정중한척 비꼬시는 것까지 참 대박이시네요.
    왜 끙끙 앓고 있냐니요? 스트레스 안 쌓이냐니요?
    왜 내가 님처럼 도배글을 올려야 합니까?

    더는 대화할 필요성이 느껴지지 않으니 운영자님께 그냥 신고 하겠습니다.

  • ?
    enksix 2019.11.07 21:12
    아니 정중한척 비꼰다니요....;;; 기분상하고
    서운하네요 참;;
    아무래도 게시판이다보니 말투나 정확한 어감이 전달되지 않으니 답답하네요,.. 도배한것이 제 잘못이라는 점은 인정합니다.

    근데 제 얘기 한번만 다시 읽어주세요. 싸우자는 뜻이 아닙니다
    비꼬자는게 아니에요.

    오해가 몇가지 있는거 같고 풀고싶으니 흥분하지 마시고 다시 위부터 천천히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님께 질문을 올리라는것은 도배를 하라는 뜻이 아니고 서로 질문을해서 원하는것을 주고 얻어서 상부상조하자는 뜻으로 말씀드린거구요. 다다익선이라는 말도있고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라고 합니다. 많이묻고 많이 답하면 그만큼 얻어가는 량이 회원님도 증가하게되어 서로 좋아지는거 아닙니까? 궁금증도 빨리해소되고요 .그러니 많이 주고 받으면 효율과 효과가 올라가게되니 결국 서로 좋다는 뜻으로 얘기한겁니다. 그래서 궁금한것은 적든 많든 망설이지 말고 바로 바로 질문해서 물음표를 남겨두지말자는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그래서 질문을 회원님이 많이 올리신다고해도 
    저는 오히려 그점이 맞다고 생각하는겁니다.

    비꼬는게 아니고요... !

    아까도 얘기했지만 일부러 도배를 한게 아니고 ㅜㅜ 제가 질문량이 워낙많고 그 이유는 큐베이스 10년한 것을 한번에 바꾸려다보니 답답하고 열받고 스트레스 쌓이고 혼자서 잘 안되다보니 질문도 올리고있고 그러다보니 이렇게 도배가된것이지... 제가악의적으로 올린게 아니라는것이구요 ㅜㅜ악의적으로 올린사람이 답변에 제가 일일이 감사하다고 답글 달겠습니까?

    이래도 신고하시겠다면 어쩔수없습니다. 

    그런데 저는 명백히 공부하다가 이래된것이지 다른회원들을 괴롭힐의도가 아니었다는게 제가 말하고자하는바입니다. 저는 남을 괴롭히는 싸이코패스가 아닙니다. 이걸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정중히 답변 글을 달고있어요. 인터넷상이다보니 어감이 전달되지 않아서 답답하네요.

    제 진심과 행동을 그렇게 단정짓지 말아주십시오.

    ㅡ정리하겠습니다.ㅡ
    1.제가 원래질문이 많고 케키질문은 이곳이 전문싸이트다 보니 이곳에 올린것이고 그러다보니 너무 많이 올렸고 도배가되어 부득이 하게 된것입니다. (일부러가 아닙니다) 저도 이렇게 도배가 될줄은 몰랐네요 . 정말로요
    이부분은 사과합니다. 하지만 오해는 풀고싶습니다.

    2. 질문을 올리라는 것은 서로 돕자라는 뜻이니 비꼬는것처럼 받아들이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3.
    위에 올리셨던 글 내용중에

    큐베이스만 10년 쓰신 분이 어째 넷상에서 이렇게 행동 하십니까?
    그 정도 내공이면 굳이 이렇게 까지 질문글들을 도배하실 필요가 있는지요? 

    이글과 저한테 이기적이라고 한것ㅡ
    은 너무 납득이 안가고 상처가 되네요,상당히 기분나쁘고요.
    이부분은 저에게 해명하시거나 사과해주십시오.
    큐베이스든 fl이든 케키든 시퀀서라는 점은 같지만 제 수족처럼 단기간에 사용하는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큐베이스10년을 케키1ㅡ2주만에 따라잡기는 힘듭니다. 제 노력을 우습게 보신듯합니다.

    4. 제 질문이 정 그렇게 불편하시다면제가 지금 밖이니 집으로 돌아가는 대로 저장해놓고 지우겠습니다.

    5.저를 신고를 하셔도 되나
    오해만큼은 꼭 풀고싶습니다.

    6.저는 궁금한점이 많으니 앞으로도 질문을 올리겠습니다. 유저님들의 도움이 필요하고 저도 도움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도배가 될시 스스로 삭제 하겠습니다. 혼자 힘들어하는것보다는 서로 질문을 많이해서 상부상조하는것과 문제를 해결하는것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

    7.
    그리고 운영자님 포함 다른 회원님들도 제 질문글들으로 기분이 상하셨는지 알고싶고 기분이 안좋으시다면 사과하겠습니다

    오해가 풀리길 바랍니다.

    어떤생각이신지 답변 듣고 싶습니다.
    운영자님 생각도 궁금합니다.

    저의 질문들이 불편하신지.
    제가 자진삭제를 하는것이 좋을지 

    그리고 지금 생각나는데
    저와같은 질문사항을 가진 분들이 또 계실것으로생각하는데요 .
    저의 질문들이 그분들께 도움이될수있을 것 같은데 

    이에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알고싶습니다.


    답글 기다리겠습니다.



  • ?
    쪽방믹싱 2019.11.08 03:58
    안녕하세요 enksix님. 조금은 안타까운 마음에 댓글을 남겨봅니다.

    최근 여러 커뮤니티에 질문을 많이 올리고 계신데, 지금처럼 궁금한 것도 많으시고 배우고자하는 열의가 있으실때 제대로 훈련하시면 큰 배움이 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꿈꾸던기억들님의 의견도 이해는 가는데요. 질문하시는 내용들중에는 조금의 검색이나 실험을 통해서 쉽게 알 수 있는 내용도 많은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을 물어보시는 것은 전혀 문제가 아닙니다만 FAQ와 QnA가 따로 있듯이, 직접 알아낼 수 있는 내용은 'FAQ'에 해당하는 간단한 검색 및 서적을 먼저 찾아보시는 것이 쾌적한 인터넷 게시판 문화이지 않을까라는 조심스러운 생각이 듭니다. 물론 게시판에 수준높은 질문만 올라와야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

    왠만한 내용들은 이미 온라인/오프라인 상이 훌륭한 교본들이 존재합니다. 혹시 모르시고 계신건 아닌지 노파심에 링크를 남겨봅니다. 더 많이 찾아보고 실험해가면서 공부하고 또 궁금한 것은 질문하고 서로 도움도 받는 모습이 되면 좋을 듯하네요 :)

    1. Cakewalk Reference Guide Book PDF
    https://bandlab.github.io/cakewalk/docs/Cakewalk%20Reference%20Guide.pdf
    밴드랩에서 직접 제작한 가이드북으로 최신 업데이트가 반영된 가장 정확한 가이드라고 생각합니다. 영어입니다.

    2. 나의꿈 나의미디
    영어가 조금 부담스럽다면 박운영선생님의 교재를 완독해보시는 것도 기초를 다지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3. 유튜브, 블로그
    언급하신 레몬보이싱 유튜브 영상이나, 제 블로그 등에 업데이트되는 글들을 잘 찾아보시면 세부적인 팁이나 요령을 습득하기 쉬우실 듯합니다.

    4. Craig Anderton이라는 유명한 분이 쓰신 ebook들이 있습니다. 최근 밴드랩버전으로도 나온게 있습니다. 기초부터 세부적인 팁 및 활용법이 많이 있습니다.
    https://reverb.com/software/learning/craig-anderton/3292-ebook-the-huge-book-of-cakewalk-by-bandlab-tips-by-craig-anderton

    5. 구글링
    문제가 생겼을 때 영어로 구글에 검색해보시면 과거 케이크워크 포럼부터 지금 밴드랩에서 운영하는 포럼을 통해 거의 모든 해결이 가능합니다. 다만 모두 영어로 이야기하다보니 조금 버거울때가 많습니다 ^^;


    저도 매번 알게되는 노하우나 신규유저들이 궁금해할만한 내용들을 정리하고 공유해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금더 쉽게 배울 수 있게 도움을 드리려는 마음이지만 역시 스스로 헤쳐나가볼때 가장 실력이 많이 늘어난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는 것같습니다. 꾸준히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
  • ?
    쪽방믹싱 2019.11.08 04:07
    참고로 위 질문이 답변드리자면 Simple Instrument Track은 체크를 하면 큐베이스의 인스트루먼트 트랙처럼 트랙하나가 생기고 가상악기가 배정됩니다. 체크하지 않으면 트랙뷰에는 아무것도 나오지 않으나 Synth Rack (큐베이스의 VST Instrument)에 가상악기가 로드된 상태가 되어, 새 트랙을 만들어 아웃풋을 해당 가상악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Enable MIDI out은 요즘은 항상 체크를 해두고 사용해서 정확한 차이가 기억이 안나네요. 하나의 가상악기에 여러개의 Output을 가지는 (예를들면 Sampletank) 경우 트랙 여러개에 아웃풋을 각각 배정할 수 있는 기능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 ?
    enksix 2019.11.08 04:50
    답글 감사합니다. 저는 최선을 다해 공부하고있는데 역효과가 나오는듯 합니다. 이런 일이 생길지 몰랐네요.
  • ?
    enksix 2019.11.08 04:54
    감사합니다. 이 부분이 항상의문이 있었습니다. 레몬보이시에서도 자세히 찾아볼수없었습니다.
  • ?
    쪽방믹싱 2019.11.08 10:24
    개인적인 생각으로 DAW의 기능을 하나하나 마스터한다기 보다는, '음악 작업을 하는데 DAW로 활용하는 방법'을 습득하시는게 효과적인 학습법이라고 봅니다.

    Simple Instrument Track 같은 경우에도, 간단한 멜로디 신디사이저 하나를 불러와야 할때는 유용합니다. 반면 저같은 경우에는 드럼샘플러를 사용하려고 할 때 킥, 스네어, 하이햇 별로 별도의 오디오트랙 3개와 미디트랙 3개를 만들어 작업하는 것이 편할 때가 있습니다.

    즉 Simple Instrument Track의 기능을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내가 작업할 때 이 기능을 키는 것이 좋은지 끄는 것이 좋은지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미디 작곡을 위주로 하고 있는지, 오디오 믹싱을 주로 하는지, 스케치만 조금 하는 정도인지,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작업을 다 하는 편인지에 따라 기능들을 활용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특히 케이크워크는 활용도가 어마어마하게 넓은 것 같아요.

    그리고 말그대로 이런 다양성은 스스로 시도해보고 좋은 것은 정리해서 적어두고, 인터넷에서 더 좋은 방법을 찾아내면 그것도 해보는 식으로 자신만의 것이 만들어지곤 합니다.

    저도 학생때부터 큐베이스를 쓰다가 이젠 케이크워크로 완전히 옮겨왔는데요. 마치 동물을 한마리 길들이는 느낌이 납니다 ^^; 그래서 enksix님 생각이 공감이 안가는 것도 아닙니다. 앞으로도 자주 들러주시고 같이 공부해나가면 좋겠습니다~!
  • ?
    소나로 2019.11.08 12:40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쪽방믹싱님께서 적어주신 댓글에 많이 공감합니다.
    중재의 노력을 해주신 쪽방믹싱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선 일일 작성 게시글 수 제한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모든 회원들의 질문은 충분한 답변을 받을 때까지 공평하게 노출되어야 합니다.
    한 분의 회원께서 너무 많은 질문글을 올리신다면
    다른 회원들의 질문이 노출될 기회가 줄어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최근에 enksix님께서 질문을 많이 올리시는걸 봤지만
    사이트 전체로 보면 아직 소화할 수 있는 양이라고 생각해서
    그 부분에 대해 따로 말씀드리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번 경우 enksix님께서 올리신 질문들은
    그 내용의 쉽고 어려움과는 별개로
    실제로 쉽게 검색이 되지 않는 내용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을 들여 관련 서적 등을 보면 해결할 수 있는 내용이 많았지만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해서 얻어내고,
    모르는 것은 사용자끼리 소통으로 해결하며
    프로그램을 익히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꿈꾸던기억들님의 말씀에도 공감이 갔습니다.
    케이크워크와 소나로 신규 사용자가 많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모든 회원 분들께서 enksix님처럼 궁금하신 모든 내용에 질문부터 올리신다면
    많은 질문을 감당 못하고 답변이 달리지 않는 글이 늘어나며,
    질문과 답변 게시판과 사이트 전체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꿈꾸던기억들님께서는 enksix님의 많은 질문으로 인해
    다른 회원 분들의 사이트 이용에 불편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셔서
    과격한 표현을 하신 것 같습니다.

    그동안 소나로는 작은 규모의 커뮤니티였기 때문에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소한의 이용 규칙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생각이 다른 회원 분들께서도 모두 납득하실 수 있는 이용 규칙을 정해서
    회원 분들 모두 불편함을 느끼시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함께 만들어가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주시는 의견 모두 심사숙고해서 반영하겠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조금 더 의논해보았으면 좋겠습니다만
    감정적인 표현은 자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게시판, 사이트 이용 규칙에 어떤 것이 추가되는 것이 좋을 지
    더 생각해보고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의견이 있으신 분께서는 그 때 댓글로 달아주시면 진심으로 감사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미리 이런 부분에 대해 규정을 만들어놓지 않아서 불편을 드리게 된 것 같습니다.
    꿈꾸던기억들님, enksix님과 다른 회원 분들께도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 ?
    꿈꾸던기억들 2019.11.08 15:10
    바쁘실텐데 긴 글 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소나로님 께서 죄송하실 필요는 전혀 없으십니다.
    이번 일 이후로 제가 다른 회원 분들과 이런 언쟁을 하는 일은 전혀 없을테니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단 제 개인적인 입장은 저 분과는 전혀 대화 하지 않기로 결정 했습니다.

    이곳 사이트에서 그리고 회원님들에게 소나로님에게 얻어가는 것이 많았던 만큼,
    도움을 드리고 또 회원 여러분에게 말 한마디라도 도움이 되고 싶었습니다.
    소중한 사이트에 도움이 되어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런 취지 였습니다만,,,,

    감정적인 표현은 당연히 자제하고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과,
    다름을 포용해야 한다는 것은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만,

    제 상식선에선 도무지 정말로 이해가 가질 않았습니다.
    제가 판단한 기준점은 바로 ""다른 평범한 사이트들과 평범한 카페들의 운영 기준"" 이었구요.

    당연히 지적 받고 제제 받게 되는 안 좋은 일을, 대부분의 넷상에선 금지 되는 일을
    왜 저 분은 저러실까?
    그냥 깨끗이 인정하고 양해를 구하면 서로 웃으며 좋게 좋게 마무리 될일을

    왜 개인적인 사유를 굳이 언급하며 자신의 행위를 정당화 하실까?
    왜 차갑게 느껴질수 있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말들을 하시는걸까?

    이런 생각과 판단에 진심으로 화가 났었습니다.

    제가 괜히 이야기를 꺼내서 운영자님을 그리고 쪽방님을 피곤하게 한 것은 아닌지 저도 많이 죄송스럽습니다.
    그냥 봐도 못 본척 지나갈걸 하는 생각도 드네요.

    이번 일에 너무 심려치 마시고 좋은 주말 되시기를 바래봅니다 ㅜㅜ...
  • ?
    enksix 2019.11.08 15:50
    운영자님 소중한의견 감사합니다 . 저도 주의하도록하겠습니다. 저는 위에서 해명을 충분히 했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자님께서 사과하실필요는 없다는 것이 저의 의견입니다.

    그리고 쪽방님의 중재에도 다시한번 감사의말씀드립니다.


    그리고  꿈꾸는 기억님 말대로 저는 사과하고 인정하고 해명도 했고 오해를 풀고싶다고 했고 글을 올렸고 잘 풀어보려고 노력도했는데 이제는 
    저하고는 얘기하지않겠다고 못박아버리시고 제 해명 ᆞ정리글은  아예 보지도 않으신듯하네요.

    계속 제 의견에 대해  안좋은 시선으로 보시고 무시하고 감정적으로 나오시는데 저도 기분 굉장히 나쁩니다. 저도 사람입니다.
     분명히 오해를 풀고싶었고 지금도 풀고싶습니다. 
    그리고 저는 제 입장을 7가지로 정리했고 사과하고 인정하고 해명을 했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심하게 얘기하신부분을 사과요청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답글을 기다린다고 적어놨구요

    그런데도 
    저를 또 무시하시네요.
    감정적으로 나오셔도 최대한 매너있게 대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꿈꾸는기억님이 쓴 다른글도 봤는데 매너를 갖추신분이라 생각이되어 대화로 풀수있다고 판단했습니다. 헌데


    제글을 보셨는지 안보셨는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계속해서 무시당하고 있다는 느낌만 들고 황당하네요.
    저는 오해를  풀고 같이 공부해나가자라는 저의 취지를 밝히고 싶습니다.

    그런데 계속 저와 제가 올린글을 삐딱하게 색안경끼고 보시고
     무슨 이상한사람 취급하시는데

    별수없죠

    저도 못참겠어요.

    저는 화가 없는사람이고 참는사람 입니까?

    저도 님과 똑같이 고대로 무시하고 감정적으로 나갈게요 . 저도  대화하지 않을게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밴드랩 케이크워크 가이드 모음 7 file 소나로 2019.11.05 73
672 사운드 밸런스 질문 beslaRoF 2019.11.11 6
671 preference에서 allow arm changes during playback / record 이거 무슨 기능인가요?? 2 file enksix 2019.11.11 11
670 케이크워크 재생중에 가상악기 피치가 올라가는 증상 북극곰 2019.11.11 12
669 파형 볼륨 조절 질문인데요 5 updatefile enksix 2019.11.10 26
668 가상악기가 안나옵니다.. 천태랑 2019.11.10 12
667 케이크워크 소리 1 enkai 2019.11.09 45
666 간만에 고민거리가 생겨서 질문합니다! ㅠㅠ 갑자기 데모판이 되었어요..(추가) 2 file 방상혁 2019.11.07 37
» insert soft synth options 질문입니다. 15 file enksix 2019.11.07 53
664 +버튼 add track은 무엇인가요?? file enksix 2019.11.07 14
663 오디오트랙 노말라이즈 어디서 할수 있나요? 2 enksix 2019.11.07 21
662 케이크워크 악기소리가 안들리고 녹음도 안됩니다,, 3 Heeme1 2019.11.06 24
661 단축키설정 질문인데요 2 enksix 2019.11.06 9
660 무거운 F(X) 레이턴시 질문 그리고 추가적인 질문 5 beslaRoF 2019.11.04 44
659 이 노이즈 원인이 뭘까요? 6 file lizT 2019.11.03 48
658 단축키 이거 혹시 있나요? 5 update enksix 2019.11.03 30
657 높은 음자리표로 바꾸는 법좀 알려주세요 2 file enksix 2019.11.03 11
656 배터리3 사용시에 버스채널?? 2 enksix 2019.11.03 12
655 Audio Engine Dropout 이게 뭔가요? 3 무로돌아가 2019.11.02 18
654 이 화면은 무엇인가요? 2 file enksix 2019.11.02 2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4 Next
/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