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홈페이지에 2017년 11월 29일자로 공식 FAQ가 올라왔습니다.
영어를 잘못하지만 내용이 너무 궁금해서 번역기의 힘을 빌려 적어보았습니다.
문장은 상당히 바뀌었지만 의미는 전달되길 바랍니다.
원문은 아래 링크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http://www.cakewalk.com/Support/Knowledge-Base/2016000087/Gibson-Cakewalk-Announcement-FAQ
[Q] Cakewalk에 무슨 일이 있어나고 있나요?
[A] 2017년 11월 17일 현재, 모든 케이크워크 소프트웨어의 신제품 개발은 중단되었습니다.
다음 링크에서 CTO(최고기술경영자)의 공식 발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cakewalk.com/announcement
[Q] 계정은 어떻게 되나요?
[A] 서버와 웹사이트는 계속 열려있을 것입니다.
아무 문제 없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여태까지의 사용자 권한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Q] 앞으로 어느정도의 지원을 기대할 수 있나요?
[A] 소나 멤버십을 유지하고 있는 회원은 제한적으로 기술 지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 사용자는 기술 자료 및 사용자 포럼 활용을 권장합니다.
[Q] 케이크워크 직원들은 포럼이나 다른 웹 사이트에서 활동하게 될까요?
[A] 케이크워크 직원들 중 상당수가 매일 소나를 쓰는 사용자입니다.
여러분은 포럼에서 익숙한 이름들을 계속 보게 될 것이고, 다른 곳에서도 케이크워크에 관련된 컨텐츠를 보게 될 것입니다.
[Q] 작년에 소나를 구입했는데 업데이트는 어떻게 되나요?
[A] 더 이상 월별 업데이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Q] 월 결제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A] 공식적으로 웹 스토어를 폐쇄했고, 모든 월 결제는 자동으로 중단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지난 해에 월간 플랜을 시작했다면 입출금 거래는 Cleverbridge 또는 Digital River 회사와 이루어졌을 것입니다.
해당 정보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거나 미지불 대금으로 인한 문제가 있는 경우 케이크워크 지원 팀에 문의하십시오.
If you are on a rent-to-own plan and not have made 12 payments we have unlocked authorization so you can continue to use SONAR without interruption. -> 월 결제로 12개월을 채우지 못 한 사용자가 계속 소나를 사용할 수 있도록 라이센스를 주겠다는 내용 같은 데 확인 부탁드립니다.
[Q] 환불할 수 있나요?
[A] 환불은 판매 시점에 따라 달라집니다. 온라인 딜러 등에게 구입한 소프트웨어는 대부분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공식 스토어는 30일 환불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30일 이내에 구매하신 물품에 한해 환불 받으려면 당사의 지원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포럼에서 자주 올라오는 질문에 대해 정리한 FAQ가 올라왔습니다.
서버와 사이트 운영에 대한 의지를 다시 보여준 건 반갑네요.
공식 스토어에서 월 결제를 구독중인 사용자는 자동으로 구독이 취소되지만,
최근에 결제가 한 번 더 되었을 수 있으니 확인하시고
Cleverbridge 또는 Digital River를 통해 환불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