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타 클린톤 녹음하는데 버퍼사이즈나 신호 들어갈때 마다 조금씩 찌직하는 노이즈가 심해서 뭐가 문제인지 찾다가 메모리가 문제있을수도 있다고 해서 확인해봤습니다.
전체 트랙5개에 전 트랙에 sonitus comp하나씩걸고 한트랙은 ssd5.5 드럼 가상악기입니다.
녹음 다 된 트랙은 프리즈했구요.
버퍼사이즈는 256에 메모리 사용량은 9기가26%입니다.
버퍼사이즈는 녹음시에는 문제가 없을 수준이라고 하시는거 같던데 메모리는 이정도가 딸리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다가 인풋단에서 피크가 계속 점등되는게 보여서 이게문젠가 싶습니다.
그래서 입력신호가 너무 컸구나 싶어서 레벨조정을 했는데 아무리 낮춰도 계속 피크를 칩니다.
아예 게인은 아예 안주고 거의 들리지않을 정도의 레벨에서도 피크가 뜰락말락 한 정도로요;;
케이크워크 콘솔에서 보기엔 0db기준 -69db정도로 찍혀도 인풋피크가 뜹니다.
이젠 화이트 노이즈가 주신호를 먹어서 들리지도 않습니다...ㅠ
근데 이정도로 낮춰도 피크가 뜹니다 허어....
그래서 페달보드 파워나 패치케이블 몇개가 문젠가 싶어서 아예 다이렉트로 연결해도 똑같습니다..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요..
아 사용하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ag-06입니다
https://www.cuonet.com/bbs/board.php?bo_table=community2&wr_id=8175625#c_8175676
그리고 개인적으로도 케익워크에서의 문제나 램의 문제는 아닌것같은데요..저도 지터잡음때문에 미쳐버릴뻔 하다가 노트북과 냉장고를 다른 전원 다른 멀티탭으로 꽂으면서 해결본적이 있습니다. 안해보셨다면 전원문제나 기타케이블도 체크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화이팅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