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케이크워크에서 호환이 안되는 마스터키보드도 있나요?
글구 마스터키보드 살 때 다른 주의사항이라던가 그런 건 있을까요?
혹시 케이크워크에서 호환이 안되는 마스터키보드도 있나요?
글구 마스터키보드 살 때 다른 주의사항이라던가 그런 건 있을까요?
막 실제 피아노처럼 좋은것보다도 저렴한 키보드는 키의 밑바닥이 아예 없다고 해야할까용 슬라이드 주법을 아예 못쓸정도로 손가락에 키가 걸립니당 말로 설명하기가 힘든데 "ㅁ "이게 꽉찬 100% 키면 싸구려는 "ㅡ "이런식으로 키의 밑부분이 없습니당 누르는 기능은 큰문제가 없는데 슬라이드 주법은 불가능할 정도로 손가락에 걸리더군영 키의 윗부분 뚜껑만 있다고 할까영 싸구려 키보드 실제 소유중인데 키감이 최악이어서 돈이 아까웠어영 제품은 검색 몇번이면 충분히 아실수 있으세영 여기저기 샵 들어가셔서 검색해보면 대략적으로 알고도 남아영 님 실력이 고수가 아니시라면 너무 비싼것만 안사시면 됩니당 피아니스트 수준의 고급 연주 실력이 있으시면 무조건 88건반 좋은걸로 사셔야겠져
건반 위에 컨트롤 노브가 여러개 달린 마스터키보드를 쓰는 경우에는 연동하는데 제약이 있는 편이에요.
건반이나 모듈레이션, 서스테인 등 기본 기능은 포커돼지님 말씀처럼 아무 키보드나 호환됩니다.
저는 마스터키보드는 터치감과 건반 수, 상단 컨트롤러의 여부를 중점적으로 보는데요.
건반 연주자이고 어쿠스틱 피아노를 대체해서 연습할 목적이라면 무거운 터치감의 해머 액션을,
가상악기 입력의 용도라면 소프트 터치, 세미 웨이티드 건반을 구입하면 됩니다.
건반 수는 리듬 입력이나 간단한 스케치 용도는 49 건반 미만, 건반 연습 위주는 88 건반, 그 중간 포지션은 49, 61 건반 정도 쓰면 될 거 같아요.
건반 위 쪽에 있는 다양한 버튼 들은 저는 개인적으로 전혀 쓰지 않게 되더라고요. 드럼 패드도 안 쓰게 되어서 이 부분도
구매에 중요한 포인트가 될 거 같아요. 같은 퀄리티의 건반인데 상단에 컨트롤러가 많으면 아무래도 더 비싸지거든요.
거의 대부분 될거예영 주의사항은 너무 싼거 사면 키감이 정말 최악이더라구용 약간 가격대가 있는거 사시면 좋아영 아니면 가성비 있는걸루 사세영